Adolf의 엉망진창 블로그

중립성 따윈 없는 여행/18禁/자동차/IT 제멋대로 1인 언론(?)

2024/01 15

[온천이야기] 온양온천의 원조, 온양온천 신천탕

온양온천은 굳이 더 길게 적을 필요도 없을 정도로 전국적으로 유명하지만, 여기에 목욕탕이 단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온양온천역 주변으로는 우스개 소리로 땅만 좀 깊게 파면(유물이 좀 문제입니다만) 온천이 나온다고 할 정도라서 여러 온천이 성업중입니다. 도고온천이 번쩍번쩍하게 시설이 잘 되어 있어(사실 여기는 한 여름쯤이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온양이 많이 죽었다고 하지만 지하철 개통으로 어르신들이 목욕탕을 꽉꽉 채워주고 계시니 상황이 크게 나빠진 것은 아닙니다. 그러기에 온천의 원조를 따지기는 뭣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현대의 온양온천을 말할 때 그 원조를 따지자면 지금 살펴보는 신천탕을 빼놓고는 이야기하기 어렵습니다. 화려하거나 넓지는 않습니다만, 현대 온양온천의 시작이 이 땅에서 나온 온..

설악산 설악동야영장 - 눈 쌓인 설악산의 캠핑, 그러나...T_T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산은 많지만, 관광지로서 유명하기로는 설악산만한 곳이 없을 것입니다. 설악산 사랑은 계절은 안 가립니다. 캠핑은 산과 떨어질 수 없는 만큼(특히 대한민국의 캠핑 문화는 등산과 더욱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설악산에서의 캠핑도 수요가 꽤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19 사태 이후로 설악동을 한 번도 가보지 못했는데, 그 이유는 이 캠핑장의 약간의 문제점과 함께 시설 보수 등의 이유로 자리가 영 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드디어, 그 추운 1월에 설악동을 가보게 되었습니다. 다만 슬프게도 이번 캠핑은 Bad Ending으로 끝나게 되었습니다.T_T ■ 국립공원공단 설악산 설악동야영장 - 사이트 수: 일반 208개(A형 30개/B형 159개/C형 13개/E형 6개), 카라반 전용(D) 8..

배현진 피습 사건, 하지만 만물여혐설은 아니지~

많은 분들이 아시는 바와 같이 이번에는 딴나라당쪽에서 테러 희생자가 나왔습니다. 당 대표급의 거물은 아니며 사적인 목적으로 방문하던 곳에서 중학생의 짱돌에 머리를 다치기는 했지만 정치인에 대한 테러는 맞습니다. 절대 이거 부인하면 안 됩니다. 길 가던 사람 아무나 붙잡고 묻지마 폭력을 저지른 것도 아니고 현재로서는 최소한 배현진 본인을 분명히 알고 저지른 행동인 것으로 보이는 만큼 분명히 있어서는 안 되는(모든 폭력이 다 그렇긴 합니다만) 정치 테러라는 점은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그러기에 지난번 이재명 피습 사건과 마찬가지로 반대 정당들에서도 전부 일괄적으로 정치 테러에 대한 분노를 표하고 피해자에 대한 위로를 빠르게 발표했습니다. 이재명이 불행한 피해자면 배현진도 불행한 피해자입니다. 누구는 칼로 목..

전세사기는 사적영역, 기업부도는 공적영역, 그것이 딴나라당 클래스~

나라를 운영하려 하면 잘난 사람과 못난 사람의 차이, 돈 많은 사람과 없는 사람의 차이, 편견을 사는 사람과 아닌 사람의 차이 등을 고려하여 어느 정도는 다른 기준점에서 경쟁할 수 있게 조정을 해줄 필요가 있기는 합니다. 이걸 올바르게 경쟁할 수 있게 적절히 조정을 하는 것이 '공정'일 것입니다. 100m 레이스에서 99m 앞에서 출발하는 사람과 0m 앞에서 출발하는 사람을 두고 0m에서 출발하는 사람이 못 이기니 '너 루저'라고 몰아 붙이는 것은 공정이 아니죠. '쿙정'이라면 몰라도요. 그런데 윤근혜 각하는 역시 '쿙정'한 분입니다. 일단 뉴스부터... 딴나라당의 텃밭이라는 TK의 이여기입니다. 여기도 사람 사는 곳인데 전국 다 벌어진 전세 사기에서 혼자만 멀쩡할 수는 없겠죠. 사기 피해자들의 속이 타..

[온천이야기] 등산객은 미끌미끌한 온천을 좋아한다?! 북한산온천 비젠

추워지면 온천은 늘 땡기는 법이지만, 사실 겨울 등산과 온천은 그야말로 치맥 수준의 환상의 궁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등산복의 소재 기술이 발전해도 등산을 하면 겨울에도 땀이 나게 되어 있는데, 온천은 그 땀을 씻어줌과 동시에 피로도 풀어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산 근처에 온천이 있다면 그 인기는 아무리 못해도 중박은 칩니다. 더군다나 그 산이 그야말로 메이저급이라면... 더욱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죠. 그런 온천이 수도권의 주산이라 할 수 있는 북한산에 있습니다. 오늘은 그 온천의 이야기를 꺼내봅니다. 짜잔~ 이름부터 북한산 온천인 이 곳, 사실 '엄밀히 말하면' 북한산 밑은 아닙니다. 저 뒤에 보이는 산은 사실 노고산이라는 것이라서요. 하지만 길 건너편이 북한산인 것은 맞기에 거짓말은 하지 ..

있는 사람 세금 깎아준다는 윤근혜, Why 없는 사람 세금할인은 줄이나?

아... 오늘은 마땅히 쓸 거리가 없는 날이라(사실 쓸 거리가 있기는 한데 그건 다음 포스팅으로...) 윤근혜 각하를 욕하며 시작합니다. 한 주의 시작은 윤근혜 각하를 욕하며 분노 게이지를 올려 월요병 극복에 활용해야죠.^^ 윤근혜 각하 집권 이후에 세금 정책이 괴상해지고 있다는 점은 다들 몸소 체감하고 있으실 것으로 봅니다. 부동산 가격을 못잡아서 후반에 몰락한 이전 정권은 최소한 세금은 빵빵하게, 있는대로 걷어서 국가 재원을 마련했습니다. 윤근혜 정권은 처음부터 큰 세금을 있는대로 깎고 걷는 것도 악착같이 하지 않아서 세수 빵꾸는 제대로 내면서 정작 큰 씀씀이는 안 줄이고 엉뚱한 것만 카르텔 운운하면서 깎는 괴상한 짓을 하고, 국채 발행은 안 한다는 괴상한 명분으로 한국은행을 사금고로 만드는 정신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