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f의 엉망진창 블로그

중립성 따윈 없는 여행/18禁/자동차/IT 제멋대로 1인 언론(?)

More Power, More Torque(자동차)

[옛글] 짧은 것이 비지떡?(2015/8/17)

dolf 2023. 5. 26. 12:05

일단 이 내용을 읽어보세요~

눈물나는 사연 끝에 똥개의 안테나를 토끼 꼬리 수준의 숏 안테나로 바꿨습니다. 원래의 안테나는 트렁크 속으로 쏘옥~

하여간 세차할 때 걸리는 것도 없고 해서 다 좋긴 한데,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처음에 바꾸면서 걱정했던 수신 능력입니다. 이게 생각 이상으로 떨어집니다.

똥개의 안테나는 저각일 때는 건물이 적은 곳에서도주요 채널(MBC, TBS 등)도 잡음이 꽤 많이 들어옵니다. 하지만 각도를 높이면 건물이 낮거나 밀도가 낮은 경우에는 거의 잡음이 들어오지 않고, 밀도가 높아도 그런대로 들을만한 품질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번에 바꾼 숏 안테나는 고각이라도 순정 안테나 저각과 동급 또는 오히려 건물이 없는 지역에서는 그 보다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오히려 수신 능력을 평균하면 저각 순정 안테나보다 조금 못합니다.

라디오를 사실상 듣지 않아 안테나가 딱히 길게 나와야 할 필요가 없거나, 가끔 듣더라도 매우 평지에서만 듣는다면 그런대로 숏 안테나도 쓸만하겠지만, 라디오를 꽤 자주 듣는다면 생각보다는 NG일수도 있습니다. 라디오 품질 문제가 꽤 심해 다시 불편해도 원래 안테나와 병용해서 써야할지 슬슬 고민이 들고 있습니다.